2018.12.07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18.12.07


GS25, 닭 튀기면 ‘장려금’ 준다…편의점發 치킨 업계 ‘긴장’

-미니스톱에서는 아주 예전부터 치킨을 팔고 있었는데요, 이번에 GS에서도 치킨 판매를 시작하면서 편의점 치킨 시장이 커질 것 같습니다. 치킨 업계에서는 손님을 뺏길까 긴장하고 있지만 전반적으로 국내에서 소비되는 닭의 양도 더 늘어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화웨이 부회장 체포되자 中 격분, 무역전쟁 재연되나?

-화웨이가 대(對) 이란 제재 회피를 위해 국제 금융망을 이용했다는 이유로 화웨이의 부회장이 체포되었습니다. 진짜 체포 이유는 다른데 있을 수 있지만 이번 사태로 증시가 또 한번 출렁였습니다. 미-중 무역전쟁이 다시 새로운 국면으로 접어들지 걱정됩니다.

英 모바일 불통 대란…3천만명 데이터 이용 중단

-통신 시장은 반드시 경쟁 체제가 유지되어야겠습니다. 1~2 사업자가 독점한다면 모든 국민이 그 회사의 통신망에 종속되어버리니까요. 이번에는 영국에서 통신장비의 문제로 3천만명의 통신이 끊겼습니다. 에릭슨의 장비였다는데, 화웨이와 에릭슨이 모두 이슈가 있었는데 통신장비 시장이 재편될 수도 있는지 주목됩니다.

러,OPEC, 일단 감산 동의…최대 장애물은 트럼프

-감산에는 일단 동의했지만, 진짜로 감산을 할지 아니면 감사하는 척만 할지는 모르겠다는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유가가 최근 크게 하락하였는데요, 의미있는 감산 소식이 전해지기 전까지는 반등이 어렵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김현석의 월스트리트 나우] 2022년 Fed는 어쩔 수 없이 금리를 내릴 것이란 예언

장단기 금리차이가 좁혀지면 반드시 주가가 하락하게 되는 것일까?

-금리에 대한 전문가들의 의견은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현재를 사는 입장에서 거시 경제를 분석하고 미래를 전망한다는 것은 정말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금리와 주가에 대해 분석한, 서로 약간 다른 이야기를 하는 글을 가져왔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셔도 좋겠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