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2.03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18.12.03


한 번 백수는 평생 백수?

-한국 사회의 어두운 단면을 보여줍니다. 취직이라는 문턱이 정말 많이 높아진 것 같습니다. 점점 갈수록 취업이 어려워지고 있는데요, 취업난이 심각해진데에는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개선될 수 있을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KT화재로 드러난 디지털 금융의 허점

-디지털금융은 평소에는 정말 편리하지만, 이번 KT화재처럼 인프라에 문제가 생기면 속수무책입니다. 이번 사건을 소비자 입장에서 바라보면서 현금의 중요성과 금융사고에 주의하자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사건이 통신망에 대한 추가 투자 계기로 이어질지 주목됩니다.

회생카드 다 쓴 조선업은 살아날까

-빅3는 어느 정도 살아나는 시그널을 주고 있지만 중소형 조선사는 여전히 어렵다는 이야기가 많이 들려옵니다. 심지어 조선사 실적발표만 들어보아도, 중소형 조선사 중에는 아직도 어려움을 겪는 곳이 많고 추가 수주를 딸 여력도 없다는 말이 나오기도 합니다. 일단은 정부에서 지원은 어느 정도 마무리되었나 봅니다. 조선업은 시황이 굉장히 천천히 변화하기 때문에 완전한 호황기가지 오려면 시간이 필요하겠지만, 빅3 중심의 개선세가 빨리 밑으로도 퍼져갔으면 좋겠습니다.

‘불황의 그늘…’ 중고차 시장 거래 ‘역대 최대’ 전망

-대규모 전문 중고차 거래 단지가 들어서면서 중고차에 대한 신뢰가 높아진 것도 중고차 거래 시장 성장에 큰 역할을 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상장사 중에 중고차 단지를 운영하거나 운영하는 기업을 관계사로 갖고 있는 기업으로는 동화기업, 도이치코터스, AJ렌터카 등이 있습니다. 함께 참고하셔서 살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북한 IT 인력, 中 넘어 南 온다면…

-한국에서 ‘개발자’들에게 취업난은 남의 이야기입니다. 오히려 기업들 입장에서 개발자들을 구하기 어려운 ‘구인난’을 겪고 있습니다. 남북의 대화모드가 형성되면서 북한의소프트웨어 인력들이 한국으로 올 수 있을지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는 것 같습니다. 현실적으로 가능한 이야기일진 모르겠지만, 상대적으로 소프트웨어 인력이 강한 북한의 모습과 구인난을 겪는 한국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