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1.27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18.11.27


‘거래정지’ 삼바 해외 증시에 뺏길라

-참 아이러니한 상황입니다. 국내에서는 회계분식이라 거래정지를 당했는데, 외국에서는 상장 제안이 오다니.. 만에 하나 한국에서 회계분식을 결정나서 상장철폐를 당한다면 앞으로 국내 증시에 상장하려는 기업들이 어디 있을까요. 기업하기 좋은 나라로 욕을 먹던 시절도 옛말이 되어가는 것 같습니다.

모건스탠리, 내년 한국 주식 투자의견 상향 조정

-그동안 워낙 많이 빠졌으니 투자 의견을 상향 조정해도 전혀 무리가 없을 것 같습니다. 한국 증시는 글로벌 큰손들의 손부채질 한 번에도 휘청거리다보니 외국계 보고서의 전망에 대한 시선도 곱지 않은 것 같습니다. 어쨌든 이번 보고서가 나온 이후 한국 증시가 조금 살아나길 기대해봅니다.

현대,기아 2兆 시설투자로 활로 모색

-올해가 한달 하고 조금 더 남았는데 남은 기간 동안 현대,기아에서 총 2조원을 투자한다고 합니다. 한달 동안 투자를 집중한다고 해서 당장 활로가 찾아질 것으로 생각하진 않지만, 일단 가장 위에 회사에서 돈을 푸니까 협력사들이 연말에는 좀 숨통이 트일 것 같습니다.

文대통령, 오늘 G20 순방길…체코서 ‘원전세일즈’부터

-한국에서는 탈원전을 외쳤는데 외국에는 원전을 팔러 가는 건가요. 한국에서 탈원전을 외치고 있는데 원전세일즈는 잘 될 수 있을까요.. 대체 정책이 왜 이렇게 뒤죽박죽인지 모르겠습니다. 저 위에 계신분의 의중을 어찌 알겠습니다만 참 이상합니다.

애플, 아이폰X 생산 재개하나?

-신형 아이폰 시리즈는 너무 비쌉니다. 비싸도 사는 사람이 있지만, 애플에서 예상하는 만큼의 판매량은 안 나오나 봅니다. 생산을 중단했던 아이폰X의 생산을 재개한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사실 아이폰X와 XS의 성능 차이가 얼마나 있을까 싶긴 합니다. 아이폰X가 재생산되면 부품사들 입장에서 조금은 호재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한편으로는 POLED 수급이 원활해진 것인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