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Core & Summary Report 11월호 발간

2018년 11월) 악몽과도 같은 10월을 보내고.

# 투자 Idea

① 실적이 개선되었음에도 불구하고 1년전 대비 주가가 20% 이상 하락한 기업들 중에서 진주기업 찾기

② 최근 한 달간 주가 흐름이 좋은 기업들은 어디가 있으며, 강한 이유가 있다면 과감히 올라타보자.

③ 8월과 9월 Top-Pcik으로 제시했던 종목 및 보유종목 업데이트


안녕하세요. 세종기업데이터입니다. 악몽과도 같았던 10월이 지나, 어느덧 11월도 끝나가고 있습니다. 올해 7월부터 서비스 재오픈을 위해 준비를 하는 도중, 친한 형님에게 “형, 98년 IMF, 08년 미국 금융위기, 2018년에도 전세계 금융위기로 폭망하는건 아니겠죠?” 라고 농담반/진단반으로 이야기를 했었는데, 금융위기 이후 역대급 하락장을 온몸으로 받아내고야 말았습니다. 미/중 무역분쟁에 대해서 너무 가볍게 생각한 죄(?)가 아닐까 생각도 드네요.

8월과 9월 월간지를 발간하면서, 어떤 부분을 조금 더 보강하면 좋을까 고민을 참 많이 했습니다. 여러 형태로 보고서를 만들어보다가, 3분기 실적시즌을 맞이하면서 부득이하게 10월 “Monthly Core & Summary Report” 보고서를 건너뛰게 되었습니다. 이점 이해해주시고, 기다려주신 회원님들에게 송구스럽고 감사할 따름입니다.

이번에 시장이 무너지면서 단순히 우려감 때문에 하락하는 것인지, 아니면 실제 수출데이터가 부진함에 따라 각 기업들의 실적부진으로 이어지는지가 정말 궁금했습니다. 이를 파악하기 위해서 데이터를 모으고 있는데, 양이 워낙 방대해서 작업이 쉽지가 않네요. 매일 오전에 업로드 해드리는 기업들의 실적처럼 여러가지 데이터들을 Excel로 편하게 보실 수 있도록 시도해보고 있습니다. 언제가 될지 확답을 드리기는 어렵지만, 유용한 자료로 만나보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연말이 다가오면서 2019년 먹거리에 대해서 많은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5G”, “2차전지”, “조선업” 등으로 주변에서는 이야기가 압축되고 있는데, 2018년 11월 “Monthly Core & Summary Report” 에서는 ① 1년전 대비 주가가 20% 이상 하락한 기업들 중에서 진주기업 찾기, ②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전분기/전년동기대비 증가한 기업들 중에서 4분기와 2019년 증익 모멘텀을 가진 기업군을 찾아보자는 아이디어로 채워보려고 합니다.

자료는 기업분석보고서 -> 산업리포트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Monthly Core & Summary Report 11월 다운로드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