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1.23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18.11.23


‘아재 양말’ 휠라가 1020세대 사로잡은 비결은

-길거리나 대중교통에서 중고등학생들을 보면 휠라의 제품을 신고있는 모습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어느 순간부터 ‘휠라’하면 젊고 활기찬 이미지가 먼저 떠오릅니다. 휠라의 판매 급등에 힘입어 휠라의 주가도 정말 위로 솟구쳤습니다. 2017년 초 어떤 분이 네이버의 검색어 트렌드에서 살펴본 휠라의 검색어 순위가 많이 올라왔다면서 휠라 주식에 관심을 가져보자는 이야기를 하셨었는데요, 그분께서 혜안을 갖고 계셨었네요.

AWS ‘역대급 장애’에도 사과 없어..”운영,보안 최고 무색”

-클라우드의 성장 과정에 있어서 가장 큰 사고 중 하나가 될 것 같습니다. 자체 서버를 운영해도 물론 장애가 발생할 수 있지만, 자체적으로 장애를 컨트롤할 수 없고 외부 업체가 장애를 복구해주길 기다리는 수 밖에 없다면 기업 입장에서는 정말 답답할 수 밖에 없습니다. 아직 아마존쪽에서 공식 입장을 밝히지 않은 것 같은데요, 장애 요인을 아직도 못 찾아서 묵묵부답인 것인지, 아니면 그냥 이대로 넘어가려는 것인지 좀 더 기다려봐야겠습니다.

“美검찰, 현대/기아차 ‘엔진결함리콜 적법성’조사”

-보도 내용이 사실이라면 현대기아차는 연일 악재를 맞게 됩니다. 판매도 부진하고 실적도 좋지 않은데 미국에서 리콜 관련 검찰 수사로 확대되면 차량 판매의 어려움과 더불어 벌금이나 과징금 이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017년 사드 사태 이후 최근 몇 년이 현대차에게 역대급으로 어려운 시기인 것 같습니다.

스타벅스에 눈도장 찍은 LG, 다급해진 삼성

-‘가전은 LG’라는 문구를 떠올리게 하는 기사입니다. 스타벅스의 요청에 LG가 잘 대응하여 ‘매립형 공기청정 시스템’이라는 새로운 시장이 열릴 것 같습니다.
스타벅스를 보면 장사가 잘 되니 재투자가 이루어지고, 재투자를 통해 서비스의 품질을 올려 손님이 더 늘어나는 선순환 구조를 잘 이어가고 있다 생각합니다. 미세먼지가 심한 날 뿐만 아니라, 겨울철 사람들의 옷이 두꺼워져 실내에 먼지가 많을 수 있는 날에도 쾌적하고 따뜻하게 매장에 머무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신영의 역발상 투자…원전株 한전KPS 지분 늘려

-최근 주가가 많이 빠져 배당 수익률이 높아진 기업들은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현금 비중이 어느 정도 있는 분들은, 이미 주가가 많이 빠져 있어 추가 하락 가능성이 낮지만, 배당 수익률은 쏠쏠한 기업들을 찾아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세종기업데이터 홈페이지에서 ‘3Q18 산업별 실적 스크리닝’ 파일을 열어보시면 기업별 배당 수익률도 한번에 보실 수 있으니 같이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