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1.19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18.11.16


엔터사업은 셀트리온 회장님의 빅피처? ‘배가본드’ 韓美日 동시 방영되나

-생각보다 적극적으로 엔터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배가본드가 셀트리온에서 무려 300억원 가까이 직접 투자해 제작 중이라고 합니다. ‘셀트리온’ 하면 당연히 제약, 바이오, 화장품이 떠오르는데요, 이제는 엔터사업에서 어떤 성과를 내는지도 주목해 보아야겠습니다.

‘지금도 빠른데’…5G, 왜 필요하죠?

-2017년까지만 해도 통신사들이 5G 이동통신에 과연 적극적으로 투자할까라는 의구심이 있었습니다. 4G도 충분히 빠르고 잘 쓰이고 있어서 5G의 필요성이 잘 느껴지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어찌되었던 다음달 상용화를 앞두고 있는데요, 4G에서 5G로 넘어가야 하는 필요성에 대해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과연 2019년에 4G에서 5G로 가입자가 얼마나 이동하게 될지 궁금합니다.

내가 산 삼성바이오로직스 관련 펀드, 괜찮은 걸까?

-삼성바이오로직스의 거래 정지로 인해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상장 폐지가 된다면 직접 투자하신분들의 피해는 불가피한데요, 관련 펀드에 투자하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단은 펀드마다 조금씩 다르겠지만 펀드 수익률 자체에 미치는 영향은 생각보다 크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조선 2013년 데자뷰-드디어 시작된 대규모 발주

-글은 짧고 자료가 많은 보고서입니다. 약 6년간의 데이터를 통해 과거와 현재를 비교하고 있습니다. 조선3사의 수주 증가도 의미 있지만 신조선가가 상승하고 있다는 점이 긍정적입니다. 발주 증가를 예상하며 조선 3사의 목표주가도 상향하였습니다. 조선주에 투자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배구조 약점’ 파고드는 토종 펀드…1300억 들고 7兆 그룹 흔들어

-2015년 삼성과 엘리엇의 세기의 대결이 있었습니다. 삼성의 승리로 끝나긴 했지만, 당시 증권가에서 가장 관심이 집중되었던 사건이기도 합니다. 해외펀드가 아니고 이제는 국내 펀드에서도 ‘엘리엇’들이 종종 등장할 것 같습니다. 기업들이 어떻게 방어해갈지 다른 주주들과 정부는 누구의 손을 들어줄 것인지 궁금합니다.

1 Trackbacks & Pingbacks

  1. Sejong Data_Daily_2018.11.20 - Sejong Data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