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1.08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18.11.08


#미국 중간선거, #미국 상원 하원, “미국 중간선거 역대 최고 열기…트럼프, 져도 인긴다?”

-미국 중간 선거 결과는 시장이 예상한대로 하원은 민주당이, 상원은 공화당이 차지하였습니다. 하원은 공화당이 가져갔지만 공화당 입장에서 주요 접전지에서 승리하는 성과를 거두면서 트럼프 대통령은 ‘엄청난 성공’을 거뒀다고 평가하기도 했습니다. 중간선거라는 불확실성이 제거되면서 다우지수도 상승하였는데요, 우리 증시에도 훈풍이 불었으면 좋겠습니다.

[인사이드 스토리] CJ ENM, 유럽 진출 무산된 까닭

-시장에서 계속 이야기가 나오던 ‘스튜디오 모데르나’의 인수가 무산되었습니다. 무산 배경은 가격과 동유럽 시장의 불확실성 등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이미 그룹 차원에서 다른 큰 딜을 진행하고 있어 상대적으로 작은 CJ ENM의 이번 딜에 대해서는 그룹 차원에서 관심을 많이 받지도 못했을 뿐더러 딜 추진 후 성과 측면에서 그룹을 설득하지 못한 것으로 보입니다.

[MT리포트] 한,중,일 에너지 전쟁…’수소’ 선점에 사활건 이유

-수소 에너지에 대한 한,중,일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아직은 갈 길이 먼 산업이기도 합니다만 미래 성장 산업으로 미리미리 관심을 가져 보아야겠습니다. 수소는 오염물질을 내뱉지 않는 청정에너지이지만 폭발의 위험으로 안전성을 어떻게 확보하느냐가 중요합니다. 각국에서 수소 경제에 대해 어떤 로드맵을 갖고 있는지 체크해보시며 관련 산업에 접근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대기업 이익 나눠라’ 黨政, 초유의 법 추진

-설마 정말 시행되련지 모르겠습니다. 정부의 시장에 대한 지나친 개입은 오히려 시장 경쟁 질서를 무너뜨리고, 시장 경제 활성화를 저해한다고 생각합니다. 점점 이상한 법안들만 생겨나는 것 같습니다. 특정 법안을 생각해냈을 때, 그로 인해 어떤 파급 효과나 결과가 생길지를 생각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접었다 폈다’ 삼성 폴더블폰 디스플레이, UI 첫 공개

-얼마 전 중국의 스타트업 기업에서 ‘세계 최초’로 폴더블 폰을 출시하며 삼성이 ‘세계 최초’의 타이틀을 뺐겼다는 말이 많이 나왔는데요, 완성도 측면에서는 비교가 어려울 것 같습니다. 단순 접었다 폈다만 가능한 것이 아니라 폴더블폰을 써야할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에서 큰 차이가 있다고 봅니다. 아직은 삼성도 접었다 폈다 하는 시제품만 공개하였는데요 함께 설명한 UI, 빅스비 등을 통해 폴더블폰을 써야할 이유에 대해 설득하는 자리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