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소개

# 세종기업데이터 서비스 소개

① 기업분석보고서(Report)
이미 업계에 잘 알려져 있듯, 국내 투자자들의 80%는 중·소형주에 투자하고 있으나 상장된 2,000개 이상의 기업들 중 증권사 애널리스트들이 커버하는 종목은 상위 300여 개에 불과합니다. 나머지 중〮소형주들의 경우 전문적인 분석 보고서가 발간되지 않아 투자자들은 늘 정보부족에 시달리고 있으며 일부 발행되는 중소형주 관련 보고서 역시 투자 판단에 도움이 될 만큼 충분한 내용을 담고 있지 않습니다.

세종기업데이터는 중소형주 정보갈증 해소를 가능케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섹터에 구분 없이 전 영역을 커버하고 있으며 특히, 시장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중소형주에 대한 정보를 집중적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직접탐방 및 IR행사, 기업들의 컨퍼런스콜 등을 통해 보고서를 작성하고 있으며, 하나의 보고서만으로도 해당 기업에 대한 투자자들의 이해를 넓힐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기업분석보고서 서비스의 주요 특징은 회사의 개요 및 주요 사업의 내용, 향후 실적 및 향후 전략, 투자자와 회사와의 질의응답 내용 등 다양한 정성적 정보가 글과 그림을 통해 자세히 담겨져 있습니다. 또한 해당 기업의 Valuation 및 DCF / RIM 모델에 해당하는 적정 주가를 산출하여 제공하고 있으며, 유사한 수익성을 보이는 기업들과의 Valuation 비교 차트를 그려 해당 기업의 시장 가치를 비교하여 판단할 수 있는 방사형 차트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벤자민 그레이엄, 워렌버핏 등 전설적 투자자들의 투자 기준에 맞춰서 투자 등급을 S-Guidance 형태로 산정합니다.

 

② 재무정보 서비스
업계에서 유일하게 최대 20년치 재무정보를 제공합니다. 연간 기준으로 자산, 자본, 부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의 20년치 자료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업의 과거 자료는 미래를 바라볼 때도 좋은 지표가 됩니다.

무엇보다 가장 빠른 실적 업데이트가 재무정보 서비스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기업들의 실적발표 다음날이면 업데이트가 완료되며, 그 어떤 사이트보다 빠르게 최신 실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Q&A
Q. 타 재무정보 사이트(F사, W사)와 어떤점이 다른가요?
A. 콘텐츠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타 사이트는 재무데이터와 애널리스트 리포트를 취합하여 제공하지만, 세종기업데이터는 재무 데이터와 자체 발간 리포트를 제공합니다. 재무데이터의 경우 장기간의 데이터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차별화되어 있습니다.

Q. 리포트의 발간 기준은 무엇인가요?
A. 유망 중/소형주 및 숨은 알짝 종목, 대기업 실적발표 자료입니다. 시장의 수요는 많지만 상대적으로 정보가 부족한 중/소형주 위주로 리포트를 작성합니다. 대형주의 경우 실적 Conference Call 및 공개 실적 발표 자료를 통해 커버하고 있으며, 투자자들의 관점과 회사의 관점이 리포트에 뚜렷이 드러난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유안타증권 계좌개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