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047560) 2Q17 Review.

# Summary
– 이스트소프트, 2017년도 2분기 매출액 145.5억 원, 영업이익 1.6억 원 기록
– 전년 대비 매출액 13.9%, 영업이익 약 6억 원 증가… 2분기 연속 흑자
– 신제품 개발, 복수의 신사업 추진 등으로 투자 지속되는 상황에서 분기 흑자 달성
– 하반기… 모바일 백신 ‘알약M’, 신규 ‘A.I 모바일 앱’ 출시 통해 모바일 사용자 접점 늘릴 예정

# 2Q17 Review(공식 보도자료)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 047560)는 K-IFRS 연결재무제표 기준 2017년도 2분기 매출액 145.5억 원, 영업이익 1.6억 원을 기록하며, 2분기 연속 흑자를 달성했다고 2일 잠정 공시했다.

이번 2분기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이 약 17.7억 원 증가해 13.9% 성장했으며, 영업이익 역시 약 6억 원이 늘어나 흑자 전환했다. 또한 1분기(전기)에 대비해서도 매출액 약 9.2억 원, 영업이익 약 0.8억 원이 각각 증가하는 등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며 2분기 연속 흑자를 달성했다.

회사 측은 기존 사업 분야 강화를 위한 신규 제품 개발, 복수의 신사업 추진 등으로 인해 연구개발 비용 투자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도,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2분기 연속 동반 성장하는 유의미한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실제로 이스트소프트는 이번 2분기 보안, SW, 포털 등 주요 사업 분야에서 안정적인 매출 성장을 보였으며, 이중 보안 사업의 성장세가 특히 눈여겨볼 만하다.

이스트소프트는 올해 초 보안 사업 강화를 위해 보안 전문 자회사 ‘이스트시큐리티’를 분할하고, ▲엔드포인트, ▲인텔리전스, ▲모바일, ▲문서 보안 총 4가지 분야로 서비스 구도를 재편하였다.

이스트시큐리티는 2017년 상반기에만 정부통합전산센터에 문서보안 솔루션 ‘시큐어디스크’를 구축하고, 보안 인텔리전스 솔루션 아이마스(IMAS) 제품을 기반으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홈페이지 유포 악성코드 탐지 분석 강화를 위한 분석 장비(솔루션) 도입’ 사업을 수주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 밖에 신규로 추진하고 있는 A.I(인공지능) 관련 사업 역시 식자재 유통 대기업에 ‘식자재 주문 예측 솔루션(Material Prediction)’을 공급하고, 최근에는 대검찰청이 공모한 ‘A.I 기술 정부 연구 과제’를 수주하는 등 의미 있는 결실을 맺었다.

이스트소프트 정상원 대표는 “보안 사업 자회사 분할, A.I 기반 신사업 등 회사의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지난해부터 신중하게 추진해온 각종 사업 전략이, 토대를 다지는 단계를 거쳐 가시적인 성과를 조금씩 거두기 시작했다”라며, “2017년도 하반기에는 오랜 기간 준비했던 모바일 백신 ‘알약M’ 글로벌 출시와 더불어, 신규 ‘A.I 모바일 앱’ 출시를 통해 A.I 기술을 바탕으로 모바일 사용자 접점을 늘리는 시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세종기업데이터(www.sejongdat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